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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즈모스

이용약관

victorrr91 2023. 5. 19. 18:25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커즈모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CUSME.SHOE(커즈미슈)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2. 아이디(ID):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신분을 증명하기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한다.

3.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한다.

4. 임시 비밀번호: 회원이 회사에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 분실 시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임시로 발송되는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한다.

5. 가맹점: 회사와 커즈미슈 서비스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도입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사업장을 말한다.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3조 약관의 효력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CUSME.SHOE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2. 본 약관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초기화면에 공지되는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3.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에 대하여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된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행에 따른다.

 

제5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개정약관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한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한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3. 회원이 개정약관이 공지된 날로부터 7일 이내(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된 약관인 경우 30일이내) 명시적인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4.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 또한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3)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사로부터 강제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자가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7조 이용 승낙의 유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제 8조 서비스의 개시

회원의 약관동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한 시점부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개시•제공한다.

 

제 9조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과 변경

1. 회사는 발사이즈, 발볼너비, 발등높이 등의 수치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측정 및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 회사는 제1항의 회원 정보와, 신발 제작 과정에서 사용되는 라스트 데이터를 비교하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과정을 제공한다. 회원은 해당 과정에서 자신에 발에 맞는 치수 확인은 물론 자신의 발에 맞는 제품을 제작/구매 할 수 있도록 수정 요청을 할 수 있다. 단, 이는 커스터마이징(ORDER MADE) 가능한 제품에 한정한다.

3. 회사는 제1항의 회원 정보들을 토대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

4. 회사는 제1항의 회원 정보들을 분석하여 개별 제품들의 수요를 예측하고 그에 따른 제품의 효율적인 공급을 도모한다.

5.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6.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한다.

7.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10조 (구매신청)

회원은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 방법의 선택

 

제 11조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0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제 12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 무통장입금
④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⑤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다.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제 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이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제 14조 (재화 등의 공급)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별도의 약정은 상품 상세페이지 정보표기, 주문 시 알림, 주문 시 옵션 선택 등에 의해 고객에게 내용을 전달된다.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한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한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한다.

 

제 15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제 16조 (청약 철회 등)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다.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①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②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④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는다.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다.

⑤ 주문제작(ORDER MADE)상품을 주문한 경우

 

제 17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회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한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한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한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한다.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한다.

 

 

제 18조 (서비스의 일시정지 및 중단)

1. 회사는 기술적 장애 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위 제1항의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한다.
2. 회사는 기술적 장애,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1개월 이전에 미리 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단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1항의 사유가 발생한 이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 제 조의 서비스를 회원에게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요청사항 또는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히 이를 처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법령에 근거하여 관리•보호하여야 한다.

제 12 조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별도로 게재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된 내용을 따른다.

 

제 20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의 내 정보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개인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3.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21 조(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회원의 관리책임)
1.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아야 한다.
3. 회원이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한 경우, 즉시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한다.

4. 제1항 내지 제3항의 관리해태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활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부당한 방법으로 타 회원의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3)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행위

(4)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본인의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타인의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회사 및 제3자의 명예을 훼손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 또는 타인에게 폭언을 가하거나 행위

(9) 미풍양속에 반하는 음란한 행위

(10)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불법행위

 

제2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개별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통지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에 해당 내용을 7일 이상 게시하는 방식으로한다.

 

제 24 조 (이용의 제한)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 25 조 (회원격 정지 및 탈퇴사유)

1. 제6조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탈퇴 처리할 수 있다.

(1) 서비스 개시 이후 회원에게 제5조의 승낙거절사유가 있음이 판명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동의없이 서비스와 관련한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이 기망 기타 부정한 수단을 통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필요한 데이터 형성을 방해하는 경우

(4)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직원 또는 제3자에게 폭언을 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음란한 행위를 하는 경우

(6) 그 밖에 회원이 불법행위 기타 회사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는 일체의 행위를 하는 경우

2. 제1항의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구체적인 사유 및 회사의 향후 조치에 대해 E-MAIL, 전자쪽지 등의 방식으로 통지 한다.

3. 회원은 제2항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명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26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삭제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한 이를 즉시 승낙하여야 한다.

(1) 타법령에 이용계지 해지 승낙을 유보할 사유가 있는 경우

(2) 수사 또는 재판에서의 증거 확보 차원에서 이용계약 해지를 유보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3) 그밖에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승낙을 유보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소멸하는 즉시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승낙하여야 한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데이터 및 게시물 및 제공받은 혜택이 소멸된다. 단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하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문자통신,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한 수신을 거절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과 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제28조 광고수신에 대한 혜택

1. 회사는 제 27조의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 SMS,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일정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2. 제1항의 혜택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3. 회원은 제1항의 혜택을 해당 가맹점이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제 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용한 동영상 또는 사진, 작성한 게시물 및 해시태그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한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 결과 또는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다.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다.
① 서비스(서비스가 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방영하게 하는 것.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통신사 등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한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다시 게시된 게시물 등 공용 서비스 내에 게재되어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 25조 (게시물의 관리 및 이용 제한)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 및 콘텐츠의 관리와 운영 권한은 작가 또는 해당 게시물 및 콘텐츠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콘텐츠 삭제, 수정 등의 관리 기능이 제공되는 경우 이를 통하여 직접 자신의 게시물을 관리할 수 있다. 단, 회원의 요청이 있거나 기타 회사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관리 등과 관련한 사항을 개선,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회원의 게시물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관련 법령이나 적법한 권리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어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③ 게시물의 내용이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상업적 목적의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각 서비스별 세부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한다)를 회사가 정한 임시조치 기간 동안 취한다.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적으로 차단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한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한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한다.

 

제30조 혜택과 관련한 회사의 면책

1. 가맹점의 휴업, 폐업, 서비스 탈퇴 등의 사유로 인하여 본 약관 제16조에 기해 회원에게 제공한 혜택이 사용불가능하게 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와 관련한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가맹점과 회원 사이에 혜택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31조 손해배상
본 약관 제9조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다. 다만, 회사가 예견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에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5 조 면책규정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면책된다.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회원의 컴퓨터 오류, 개인 정보 부실기재 등 전적으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3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33조 사업자 정보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다.

상호: (주)커즈모스

주소: 세종특별시 한누리대로 253, 8층 803호

전화번호: 070-5057-3233

이메일 주소: cusmos2020@cusmos.co.kr

부칙

시행일자: 2023년 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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